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
mbti도 λ°”λ€Œλ˜λ°μš”

ENFP μœ ν˜• λ‚¨νŽΈκ³Όμ˜ κ°ˆλ“± ν•΄μ†Œν•˜λŠ” 법

λ°”λ‘œν™•μΈ

ENFP μœ ν˜• λ‚¨νŽΈκ³Όμ˜ κ°ˆλ“± ν•΄μ†Œν•˜λŠ” 법 전체적 μ •λ¦¬ν•©λ‹ˆλ‹€. 

λ°”λ‘œ λ³΄μ‹œκ² μŠ΅λ‹ˆλ‹€.

ENFP μœ ν˜• λ‚¨νŽΈκ³Όμ˜ κ°ˆλ“± ν•΄μ†Œν•˜λŠ” 법

1.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ˆ˜μš©ν•˜κΈ°

ENFPλŠ” λŒ€κ°œ λ”°λœ»ν•˜κ³  μΉœκ·Όν•œ 성격을 가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νŠΉμ„± λ•Œλ¬Έμ— λ‚¨νŽΈκ³Όμ˜ κ°ˆλ“± 해결에 μžˆμ–΄μ„œ μ΄ν•΄ν•˜κ³  μˆ˜μš©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ENFPλŠ” λŒ€κ°œ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λ“€μ˜ 관점을 μ΄ν•΄ν•˜λŠ” 것에 λŠ₯μˆ™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, μƒλŒ€λ°©μ˜ 감정과 μž…μž₯을 μ‘΄μ€‘ν•˜κ³  λ°›μ•„λ“€μ΄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2. μ†”μ§ν•˜κ²Œ λŒ€ν™”ν•˜κΈ°

ENFPλŠ” λŒ€ν™”λ₯Ό 톡해 κ°ˆλ“±μ„ ν•΄κ²°ν•˜λŠ” 것을 μ„ ν˜Έν•©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ENFPλŠ” 가끔 κ°μ •μ μœΌλ‘œ μ§€λ‚˜μΉ˜κ²Œ λ°˜μ‘ν•˜κΈ°λ„ ν•˜λ©°,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μ˜ μ˜κ²¬μ„ κ³ λ €ν•˜μ§€ μ•Šκ³  μžμ‹ μ˜ 생각을 κ³ μ§‘ν•˜κΈ°λ„ ν•©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ENFPλŠ” κ°ˆλ“± μƒν™©μ—μ„œ μƒλŒ€λ°©κ³Ό μ†”μ§ν•˜κ³  μ˜€ν”ˆλ§ˆμΈλ“œλ‘œ λŒ€ν™”λ₯Ό 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3.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ν•¨κ»˜ μΌν•˜κΈ°

ENFPλŠ” λŒ€κ°œ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λ“€κ³Ό ν•¨κ»˜ μΌν•˜λŠ” 것을 μ’‹μ•„ν•©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μ„±ν–₯ λ•Œλ¬Έμ—, λ‚¨νŽΈκ³Ό ν•¨κ»˜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ν•¨κ»˜ μΌ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ENFPλŠ” λŒ€κ°œ 창의적이고 μƒˆλ‘œμš΄ 아이디어λ₯Ό μ œμ•ˆν•˜λŠ” 것을 μ’‹μ•„ν•˜κΈ° λ•Œλ¬Έμ—, μ΄λŸ¬ν•œ νŠΉμ„±μ„ ν™œμš©ν•˜μ—¬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4. ν•΄κ²°μ±… μ°ΎκΈ°

ENFPλŠ” λŒ€κ°œ 해결책을 μ°ΎκΈ° μœ„ν•΄ λŠμž„μ—†μ΄ νƒμƒ‰ν•©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ENFPμ™€μ˜ κ°ˆλ“±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„ 해결책을 μ°ΎκΈ° μœ„ν•΄ λ…Έλ ₯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ENFPλŠ” λŒ€κ°œ 상상λ ₯이 ν’λΆ€ν•˜λ©°, 창의적인 해결책을 μ œμ‹œν•˜λŠ” 것이 κ°€λŠ₯ν•©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문제의 해결책을 μ°ΎκΈ° μœ„ν•΄ ENFP와 ν•¨κ»˜ λ…Έλ ₯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5. 긍정적인 μ—λ„ˆμ§€ μœ μ§€ν•˜κΈ°

ENFPλŠ” λŒ€κ°œ 긍정적인 μ—λ„ˆμ§€λ₯Ό 가지고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΄λŸ¬ν•œ νŠΉμ„±μ€ κ°ˆλ“± μƒν™©μ—μ„œλ„ μœ μ§€λ˜μ–΄μ•Ό ν•©λ‹ˆλ‹€. 긍정적인 νƒœλ„μ™€ μ—λ„ˆμ§€λŠ” κ°ˆλ“± μƒν™©μ—μ„œ 해결책을 μ°ΎλŠ” 데 큰 도움을 μ€λ‹ˆλ‹€.  λ§Œμ•½ ENFP μœ ν˜•μ˜ λ‚¨νŽΈκ³Ό κ°ˆλ“± 상황이 λ°œμƒν–ˆλ‹€λ©΄, 그듀은 상황을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λŒ€ν™”λ₯Ό 원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―€λ‘œ 첫 번째 λ‹¨κ³„λŠ” 이야기λ₯Ό λ‚˜λˆ„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그듀은 μžμ‹ μ˜ 감정을 μžμ„Ένžˆ μ΄μ•ΌκΈ°ν•˜κ³  λ‹€λ₯Έ μ‚¬λžŒμ˜ 감정에도 κ·€ κΈ°μšΈμ΄λŠ” 것을 μ’‹μ•„ν•©λ‹ˆλ‹€.

 

두 번째 λ‹¨κ³„λŠ” μ„œλ‘œμ˜ 관점을 μ΄ν•΄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이것은 κ°μžκ°€ 상황을 μ–΄λ–»κ²Œ μΈμ‹ν•˜λŠ”μ§€ μ΄ν•΄ν•˜λŠ” 것을 μ˜λ―Έν•©λ‹ˆλ‹€. 각자의 관점을 λ“€μ–΄μ£Όκ³  μ΄ν•΄ν•˜λŠ” 것은 상황을 ν•΄κ²°ν•˜λŠ” 데 도움이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

 

μ„Έ 번째 λ‹¨κ³„λŠ” 상황을 ν•΄κ²°ν•˜κΈ° μœ„ν•΄ ν˜‘λ ₯ν•˜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ENFP μœ ν˜•μ˜ λ‚¨νŽΈλ“€μ€ νŒ€μ›Œν¬μ™€ ν˜‘λ ₯을 μž˜ν•˜λ©°, 문제λ₯Ό ν•¨κ»˜ ν•΄κ²°ν•  λ•Œ κ°€μž₯ νš¨κ³Όμ μž…λ‹ˆλ‹€. λ”°λΌμ„œ 이 λ‹¨κ³„μ—μ„œλŠ” 각자의 아이디어와 ν•΄κ²° 방법을 μ œμ‹œν•˜κ³  ν•©μ˜μ μ„ μ°Ύ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 

λ§ˆμ§€λ§‰μœΌλ‘œ, ENFP μœ ν˜•μ˜ λ‚¨νŽΈκ³Όμ˜ κ°ˆλ“±μ„ ν•΄κ²°ν•˜λŠ” 데 μžˆμ–΄ μ€‘μš”ν•œ 것은 μƒν™©μ—μ„œ λ°°μš°λŠ”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그듀은 μƒν™©μ—μ„œ 배우고 μ„±μž₯ν•˜λŠ” 것을 μ’‹μ•„ν•©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―€λ‘œ μƒν™©μ—μ„œ 얻은 κ΅ν›ˆμ„ ν•¨κ»˜ λ‚˜λˆ„κ³ , 이λ₯Ό μ•žμœΌλ‘œμ˜ μƒν™©μ—μ„œ ν™œμš©ν•˜λŠ” 것이 μ’‹μŠ΅λ‹ˆλ‹€.

 

μ΄λŸ¬ν•œ 방법듀은 ENFP μœ ν˜•μ˜ λ‚¨νŽΈκ³Όμ˜ κ°ˆλ“±μ„ ν•΄κ²°ν•˜λŠ” 데 도움이 될 κ²ƒμž…λ‹ˆλ‹€. κ·ΈλŸ¬λ‚˜ 각 상황은 λ‹€λ₯΄κΈ° λ•Œλ¬Έμ— μœ μ—°ν•˜κ²Œ λŒ€μ²˜ν•˜λŠ” 것이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

이어 μ‚¬μ΄νŠΈλ‚΄ λͺ¨μ•„보기

μ°ΎμœΌμ‹œλŠ” λ‚΄μš©μ΄ ν˜Ήμ‹œ μ—†λ‹€λ©΄, μ•„λž˜ 이어보기 ν•„ ν™•μΈμ΄μš”. 

 

__

ENFP κ΄€λ ¨ 더보기~

 

 

 κ³΅μœ λ“œλ¦° λ‚΄μš©μ€ ENFP μœ ν˜• λ‚¨νŽΈκ³Όμ˜ κ°ˆλ“± ν•΄μ†Œν•˜λŠ” 법 μž…λ‹ˆλ‹€.  μ°ΎμœΌμ…¨λ˜λΆ„κ»˜ 이해에 도움이 λ˜μ…¨κΈΈ...